무엇이든물어보살에서 시작된 가수 김수찬의 가정사 논란. 여러 뉴스가 쏟아지고 있지만 정리가 안된 것 같아 김수찬 프로필 데뷔곡을 비롯해서 가정사 논란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수찬 프로필 데뷔곡 I 가정사 논란 총정리
김수찬 프로필 데뷔곡
먼저 가수 김수찬의 프로필 알아보겠습니다. 트롯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잘 아실 텐데요.
가수 김수찬은 어렸을때 부터 가수 남진과 함께 콘서트도 같이 올랐던 실력 있는 트롯 가수입니다.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수 김수찬 프로필
이름 김수찬 (金秀燦)
출생 1994년 11월 18일 (29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5cm, 65kg, A형,
가족 어머니(1974년생), 여동생 2명(1997년생, 2005년생) 반려견 김은찬(푸들)
학력 서울남부초등학교 (졸업)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졸업) 학익고등학교 (졸업)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 / 전문학사) KAC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 휴학)
종교 무종교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2021년 5월 27일 ~ 2023년 2월 26일)
소속 현재 엔터테인먼트
데뷔 2012년 5월 21일 <오디션> (데뷔일로부터 +4490일, 12주년)
2012년에 앨범 <오디션>을 통해 데뷔하였고, 2013년에 히든싱어 남진 편 출연을 통해 이름을 알리며 이후 가요무대, 아침마당 등의 방송에서 활동했습니다.
2019년 1월에 뮤직K엔터와 계약하고 싱글앨범 <사랑의 해결사>를 발매했습니다.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탄탄한 실력과, 트로트 가수로서의 끼가 다분한 무대 매너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최종 경연 순위 10위를 기록하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한참 탄탄대로를 달려가는 가수 김수찬에게 뭔가 큰일이 벌어졌는데요.
바로 그의 친 어머니가 TV프로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나와서 김수찬의 전 아버지 (전남편)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었는데, 당시에는 가수라고만 했고 무음처리로 가수 누구인지는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가수 김수찬이 직접, 그 가수는 본인이라고 밝히면서 뉴스가 도배되기 시작했습니다.
김수찬 어머니 방송출연 전남편 폭로
처음 발단은 김수찬의 친엄마가 방송에 나와서 전남편에 대한 폭로를 하면서부터였습니다.
김수찬의 모친은 '물어보살'에서 "전남편의 폭력이 심해 14년 전 자녀 셋을 데리고 위자료 없이 도망치듯 이혼했다"며 "이후 방송에 출연한 아들을 보고 전남편이 찾아왔고 허위 사실을 유포해 아들 앞길을 막고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녀는 전남편 김 씨가 김수찬 매니저와 기획사 대표 행세를 하며 대출받았으며 팬들에게 돈을 빌렸다고 주장했는데요.
또 전남편은 김수찬이 대형 소속사와 계약을 하자 악의적인 허위 제보를 하고 다녔다고도 했습니다.
김수찬의 모친은 방송에서 아들의 실명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김수찬은 방송 직후 팬카페를 통해 해당 가수가 자신임을 밝혔는데요.
김수찬은 "부친에 의한 피해자들이 현재 진행형으로 생겨나고 있는 것을 막아야 하기에 여러분께 가장 먼저 이 내용을 공유한다"라며 "아들 된 입장으로 마음이 미어진다. 더 이상 묵인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했습니다.
김수찬 측 폭로에 친부 반박
하지만 김수찬측 폭로에 친부는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그 포문을 연 것은 기자 출신 유튜버 '연애 뒤통령'으로 유명한 이진호입니다.
가수 김수찬이 친부로부터 가정폭력과 협박을 당했다고 폭로했지만 친부 김 씨에 대한 업계 평판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4일 올린 영상에서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친부 김 씨는 업계에서 상당히 좋은 사람이라는 평가받고 있다"라고 말했는데요.
이진호는 "(김수찬 측) 폭로 내용만 들어보면 이 아버지가 너무 비정한 데다 아들을 패륜아로 부를 만큼 나쁜 아빠 아니냐. 그런데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그 정도로 나쁜 아빠는 아니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진호에 따르면 김 씨와 함께 일해본 관계자들은 "(김 씨는) 아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본인이 가진 인맥을 총동원해 김수찬을 유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시켰다", "본인이 가진 돈을 전부 다 투자해 기획사를 설립, 운영했지만 결과적으로 실패했다"라고 말했는데요.
실제로 김수찬은 무명 시절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 이는 전적으로 김 씨 노력 덕분이었다고 이진호는 말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진호는 김 씨가 결과적으로 여러 차례 사업에 실패했고 김수찬 이름을 팔아 다른 가수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려 한 적도 있다며 "이 아버지란 인물이 공과 과가 확실하게 구분되는 인물이다. 전 재산을 아들을 위해 모두 쏟아부었지만 결과적으로 실패해 가족에게 어려움을 준 것 역시 분명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이진호는 김수찬 부자 관계가 3~4년 전 이미 끊긴 상태로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수찬 모친이 지난 3일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돌연 김 씨의 가정폭력과 협박을 폭로하면서 가정사가 재조명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과연 누구의 말이 맞는 건지는 계속해서 나오는 보도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김수찬 프로필 데뷔곡 I 가정사 논란 총정리를 해 봤습니다. 과연 누구 말이 진실일까요? 앞으로 계속해서 나오는 정보는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 조회수 많은 다른 인기글 보기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