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오토살롱위크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이버트럭이 전시된다고 하여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어떤 행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킨텍스 오토살롱위크 사이버트럭 전시 보러가기
오토살롱위크는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홈페이지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 한번 다녀오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입장티켓을 온라인으로 예매해시면 편리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운영은 9월 8일 일요일까지이며, 입장시간은 10:00~ 18:00입니다. 입장마감은 17:30까지 이니 늦지 않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토살롱위크 기본정보
오토살롱위크 기본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24 오토살롱위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고요.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오토살롱위크 기본정보
입장권은 현장에서도 구매가능하고요.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사전에 온라인으로도 사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시회 갈 때는 간단한 입력만으로 사전 구매 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온라인 사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입장절차
국내 공식 1호 테슬라 사이버트럭
무엇보다 올해는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실제로 볼 수 있다고 하여 더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일부 개인과 기업이 직접 수입한 차량을 제외하면 테슬라의 한국 공식 1호 사이버트럭입니다.
전시장의 사이버트럭 실물은 거대한 모습이었는데요.
△길이 5885㎜ △높이 1905㎜ △전폭 2027㎜의 제원은 보는 이를 압도합니다.
휴대폰으로 찍으면 한 번에 다 안 들어올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고요.
혹시 국내 도로를 달린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거대한 크기입니다.
스테인리스 강판으로 제작된 차체는 견고한 모습이었고요.
마치 미래에서 온 자동차 같다는 생각이 한 번에 드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이유는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해외 전시만 하는 건 차량 생산이 미국 내 수요를 대기에도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테슬라는 지난 2분기 실적발표에서 “한 주당 사이버트럭 1300대를 제작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주당 2500대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현재 연간 6만 5000대를 생산할 수 있고 올해 말 연간 12만 5000대로 늘어날 전망이라고는 하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버트럭은 공개 4년 만인 작년 11월 미국에서 출시하여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스테인리스 강판으로 제작된 방탄 차량으로 공차중량 3t입니다.
최대 4990㎏을 견인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공개 할 때만 해도 △싱글 모터 △듀얼 모터 △사이버비스트 세 가지 트림을 선보이겠다고 했지만 출시 이후 ‘파운데이션 시리즈’라는 고가의 한정판만 팔고 있습니다.
이번 오토살롱위크에 전시된 모델은 파운데이션 시리즈이며 가격은 10만 달러(약 1억 3000만 원) 선입니다.
오토살롱위크에서는 사이버트럭뿐 아니라 KG모빌리티(KGM)에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쿠페형 SUV ‘2025 KGM 액티언’을 전시합니다.
이 차량은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KGM 신차 사전예약 역대 최고의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역동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이 특징으로 쿠페형 SUV의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 같이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킨텍스 오토살롱위크 사이버트럭 전시 보러 가기라는 제목으로 포스팅해 봤습니다.
↓↓ 이 블로그 조회수 많은 다른 인기글 보기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